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카카오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대화내용 저장하기/카카오톡 백업하기

by 깡아양 2022. 7. 30.
반응형

카카오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대화내용 저장하기/카카오톡 백업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대화내용 저장 관련 내용입니다.

 

얼마전 저희 회사 부장님이 휴대폰을 바꾸시면서 대화내용이랑 동영상 사진 등 전부 옮겨 달라고 하셨습니다.

(없어지면 안된다고 하시더라고요;;)

매장가서 구매하셨으면 다 해줬을거를..;;; 일하는 저더러 해달라고 하시더군요.

 

저야 뭐 예전에 한 6년 정도 휴대폰 매장을 했어서 일도 아니였지만, 

일하면서 하려니 좀 신경이 쓰이더라구요.

 

어쨌든, 오늘은 카카오톡 대화내용 저장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에서는 대화내용, 즉, 글 내용만 저장할 수 있는 방법과

사진 동영상 등 미디어를 전부 저장할 수 있는 두가지를 제공합니다.

 

오늘은 이 두가지를 다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한번에 모든 대화방 내용 백업하는 방법도 알려드릴께요.

 

1. 카카오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그럼 첫번째로 카카오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입니다.

 

내 디바이스에 저장하지 않고 바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우선 대화내용 저장할 카카오톡 채팅방에 들어가줍니다.

저희 집 식구들 대화내용이라 별건 없어서 그냥 올립니다. ㅎㅎ

 

채팅방에서 우측 상단에 삼선을 클릭해줍니다.

클리하면 나오는 창에서 우측 하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창을 눌러줍니다.

나오는 화면에서 채팅방관리에 대화 내용 내보내기를 클릭해 줍니다.

 

 

 

대화내용 내보내기를 선택하면 텍스트만 보낼것인지 모든 메시지 내부저장소에 저장할 것인지 선택하라고 나옵니다.

 

우선 텍스트만 보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텍스트만 보내기]를 선택해주시면 어떤것을 통해서 보낼 것인지 선택하라고 합니다.

 

저는 메일로 보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일로 잘 들어 와있네요.

필요하신 곳으로 전송하셔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2. 카카오톡 내화내용 저장하기

 

이번엔 두번째 [모든 메시지 내부저장소에 저장]을 눌러보겠습니다.

 

이건 좀 전 것과 다르게 텍스트는 물론이고, 사진과 동영상 등 전부 저장이 됩니다.

 

 

내부저장소로 이동해보겠습니다.

 

 내부저장소 위치 : [ 내장메모리 -> KakaoTalk -> Chats ]

 

휴대폰에 내파일 폴더에서 내장메모리 -> KakaoTalk -> Chats 이동하니

그동안 보내고 받았던 사진 및 동영상이 전부 저장되어 있고,

하단에는 txt 파일로 텍스트 내용이 따로 저장 되어 있습니다.

 

 

 

3. 모든대화방 대화내용 백업하기

 

이번엔 모든 대화방의 대화내용 백업하는 방법입니다.

주로 휴대폰 변경할때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그대로 다 옮기기 위해 진행 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어떻게 하는 설정 하는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카카오톡 설정에 들어갑니다.

 

첫번째 사진에 보이는 화면이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은

카카오톡 화면에서 오른쪽 하단 점세개를 누르시면 첫번째 화면이 나옵니다.

 

자, 그럼 저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 화면에서 채팅을 클릭 해줍니다.

 

그 다음 화면에서 대화백업, 그 하단에 대화/미디어 백업이 있습니다.

 

이번엔 텍스트만 백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화백업 누르니 대화백업/복원 도움말이 보입니다.

 

●대화 백업 후 14일 이내에 재설치 시 동일한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해야 복원할 수 있습니다.

●대화를 백업하여 카카오톡을 재설치 할 때 복원할 수 있습니다. 대화는 텍스트만 백업됩니다.

 

14일이내에 재설치할 시 현재와 동일한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하셔야 대화내용을 복원하실수 있는 겁니다.

카카오톡 계정을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몰라요~ 하시면 백업을 했다 하더라도 내용을 복원할 수 없습니다.

 

확인하셨으면 하단에 대화백업 버튼을 누릅니다.

비밀번호 설정하라고 나옵니다.

이건 카카오계정 로그인 비번이랑 상관없이 대화백업용 비밀번호이기 때문에 

카카오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는게 아닙니다. 

기억하기 쉬운걸로 백업 비밀번호 설정하시고, 아니면 메모해 두시는 센스!

 

 

백업이 전부 완료되었습니다.

한번 더 안내해주내요 복원은 14일 이내에 카카오톡 재설치시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계정과 계정비밀번호는 꼭 기억해 주세요. 

좀 전에 설정한 백업 비밀번호도요~!!

 

우와. 제 카톡채팅방이 저렇게 많은지 몰랐네요.. ㅎㅎ

한번 정리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자주 들락 거리는거 채팅방 10개도 안되는거 같은데...ㅎㅎ

 

 

4. 카카오톡 대화/미디어 백업하기

이번엔 그 아래 대화내용과 사진. 동영상등 전부 백업 할 수 있는 대화/미디어 백업하기 입니다.

 

이건 무료로 할 수 있는 건 아니고, 돈을 지불을 해야합니다.

 

몇 년 전에는 그냥 했었는데 말이죠.. ㅎㅎㅎ

요번에 부장님꺼 해주면서 보니 결제 하게끔 되어 있더라고요.

 

 

방법은 아까 대화백업 할때와 같습니다.

카카오톡 설정창에 들어가서 채팅을 누르고 두번째 줄에 대화/미디어 백업하기를 눌러줍니다.

 

 

 

톡서랍 플러스라고 따로 결제를 하라고 되어 있네요. 한달 결제 2,200원 이고 매달 결제 하는 방식이네요.

 

일단 톡플러스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톡서랍 플러스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 많으신가보네요. 100만 돌파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런건 무료로 좀 해주면 좋은데.. ㅎㅎ

 

일단 톡서랍플러스는 카카오톡 데이터를 자동보관합니다. 

새폰에서도 pc에서도 계정 로그인만 하시면 전부 그대로 보여지는 듯 합니다.

 

또 원하는 파일은 언제 어디서든 톡서랍에 직접 업로드 할 수 있다고 되어 있네요.

이건 약간 드라이브 개념인듯 싶어요~

 

 

보관된 데이터는 채팅방과 카테고리로 자동분류도 해준답니다.

파일을 태크로 묶어서 볼 수 있다네요.

 

중요 기능이 있어서 빠르게 찾아 볼 수 있도록 해 두었네요.

이 기능은 좋은 듯.. ㅎ 한번씩 데이터 찾으려면 사진 내려서 찾고 그랬는데 ㅎㅎㅎ

 

검색으로 채팅방에서 주고 받은 데이터를 쉽게 찾을 수 있다고 하네요.

 

 

톡서랍 자체에 업로드가 되는 거기 때문에 내 기기와 카카오톡은 가볍게 쓰고 휴대폰 공간을 확보 할 수 있네요.

흠... 여기서 제가 결제를 해야 할 거 같군요 ㅎㅎ

폰이 늘 용량부족이라 ㅎㅎㅎ

 

오호~!!! 이것도 괜찮네요.

중간에 채팅방에 들어와서 이전 대화를 모두 볼 수 있고!!!

맘에 듭니다. ㅎㅎ

회사에서 주고 받는 용량이 내용이 너무 많아서

채팅방 나갔다 들어오면 이전 내역을 확인 할 수 없어서 답답할 때가 많았거든요.

 

아이디 비밀번호도 알아서 입력해준다네요. 한번씩 잊어버리는 데 ㅎㅎ 결제 해야겠네요.

 

전체적으로 내용은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일회성으로 백업이 필요하다면 비싸다는 느낌이 있으나, 

다른 기타 내용을 보면 쓸만 한 듯 합니다. 저처럼 폰에 무언가가 잔뜩 들어있다거나 

찾아 볼 일이 많다면 괜찮은 것 같아요.

 

자, 오늘은 카카오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저장하기 백업하기를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이 그대로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