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경동택배 운송장조회하기

by 깡아양 2022. 7. 7.
반응형

경동택배 운송장 조회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동택배 운송장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동택배! 생소하신 분들도 있으실테고 화물을 많이 보내보신 분이라면 잘 아실 수도 있는데요.

 

지금은 CJ대한통운, 우체국, 로젠택배, 기타등등 택배사들이 많고 소화물을 중점적으로 취급하는 택배사들이 많이 생겼는데요. 경동택배는 위의 택배사와는 달리 중량화물을 취급하는 회사입니다.

 

일반적으로 우체국이나 CJ대한통운에서 Kg이 넘어가거나  길이가 긴것, 혹은 부피가 큰 것 , 이런 물품들은 접수를 받지 못합니다.

 

그래서 여러군데 전전하시다가 경동택배로 물품 보내러 다시 오시는 분들도 여러번 보았습니다.

 

저는 회사에서 경동택배로 물품을 자주 보내는데 물품도착여부 확인을 하려고 영업소에 전화를 하거나 방문해서 여쭤보기가 좀 힘들더라구요. 영업소에 여직원분 혼자 하시는데 아침시간에 바쁘고 손님들 몰려있는 시간에 엄청 바빠서 물어보기가 좀 미안하더라구요.

 

좀 한가한 시간에 여직원분 한테 '매번 여쭤보기 미안해서 그런데 다른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는거 없냐'고 여쭤 봤습니다. 방법을 알려주시더라구요.

 

일단 경동택배 발송영업소 도착영업소는 본인들 도착 발송 건만 확인이 가능하시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른 지역이거나 배송지 관할 구역이 아닌경우 조회가 어렵다고 하십니다.

 

예를 들어 대전에 유성구, 대덕구, 중구, 동구, 서구, 뭐 이렇게 있으면 영업소 관할 구역이 다 따로 입니다.

 

저 중에서도 구역이 크면 영업소가 여러개가 있구요.

 

가까워도 배송구역이 아닐수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물건을 보냈을 때 임의로 어디가 가겠거니가 아니라

 

내가 보낸 물품의 운송장 번호만 알고 있으면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네이버 조회시스템과 같이 비교해 보도록 할께요.

 

1. 네이버 택배조회시스템

 

 

네이버 초록창에 [택배배송조회] 를 검색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택배사 선택 할 수 있고 그옆에 운송장번호를 입력하게 되어있네요.

운송장번호 입력을 해보겠습니다.

오늘 금방 접수하고 왔는데 바로 조회가 가능하네요? 

 

아직은 차량이 떠나기 전이라 접수한 내역밖에 없네요.

 

운송장은 끝에 한 4자리정도 가렸습니다. 운송장에는 많은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그렇기에 항상~ 개인정보 조심하시고요.

 

그럼 이전에 보낸 내역을 한번 보도록 할까요?

 

 

 

제가 6월달에 보낸 운송장을 조회해 봤는데요.

15일날 발송하고 16일날 도착~!

엄청 빠르네요.

제일 윗줄이 현재 상태이고 아래로 내려갈 수록 이전 내역이네요.

역순으로 4번째가 15일 제가 보낸 것 라벨발행했을때 접수완료,

3번째가 영업소에서 차량에 실어 보냈을 때,

2번째가 도착지 영업소에 물품이 잘 도착했다는 내용,

1번째가 도착지 영업소에서 저희가 보낸 물품을 잘 배송했다는 내용입니다.

 

1번째 현재위치에 성함이 써있는데 배송기사님 성함입니다.

 

네이버는 이렇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2. 경동택배 홈페이지 조회방법

이번엔 경동택배 홈페이지에서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초록창에 경동택배를 검색하시고 홈페이지에 접속! 

 

귀찮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

 

경동택배 (kdexp.com)

 

경동택배

 

kdexp.com

 

 

 

 

그럼 아래화면과 같이 홈페이지 화면이 나옵니다.

 

정중앙쯤에 운송장조회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새창이 열리거나 하는게 아니라 위에 사진처럼 운송장 조회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6월달에 보낸 운송장번호를 입력해 보겠습니다.

 

 

아까 네이버초록창에 검색하던 운송장번호랑 같은 걸 입력해봤습니다.

 

아까 네이버랑 다른게 보이시나요?

 

발송영업소, 도착영업소, 보낸 분, 받는 분, 물품명, 수량 이렇게 보이네요.

 

어느 영업소에서 내 물품을 배송하는지 여기저기 전화 할 필요 없이,

여기서 조회해보고 도착영업소로 바로 전화하시는게 가장 빠른 방법이겠네요.

 

 

 

여기서는 배송기사님 전화번호까지 나오네요.

 

개인정보라 가렸습니다.

 

경동택배 홈페이지에서 조회하는게 좀 더 상세내역을 확인 할 수가 있네요.

 

 

간단하게 조회하고 싶다면 네이버 택배배송조회를, 

 

상세하게 조회하고 싶고, 배송영업소를 확인하고 싶다면 경동택배 홈페이지에서 조회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